본문 바로가기
Well Life

노글루 속눈썹 붙이기 도전

by 싱그라미 라이프 지식 저장소 2025. 4. 19.
반응형

이런 곰손이 또 있을까 싶은 나는 평소에 메이크업이라고 해봐야 피부 베이스 정도만 간신히 하는 편이다. 파운데이션이나 컨실러로 피부톤 정리하고, 기미나 잡티, 주름 커버하는 데 더 집중하는 스타일. 화려한 아이 메이크업은 어렵기도 하고 손도 많이 가서 늘 피하게 된다.  하지만 가끔 외부 일정이나 중요한 모임이 있을 때는 평소보다 조금 더 또렷하고 깔끔한 인상이 필요할 때가 있다.

특히 요즘 들어 나이가 들면서 눈가가 조금씩 처지는 게 느껴지다 보니, 자연스럽게 눈 화장에도 관심이 생겼다. 그러다 우연히 SNS에서 ‘초간단 눈화장’으로 불리는 노글루 속눈썹이 유행 중이라는 걸 알게 됐다. 말 그대로 속눈썹 대에 본드가 미리 발라져 있어서 따로 접착제를 바를 필요 없이 바로 붙이기만 하면 된다는 신박한 아이템!

그동안 인조 속눈썹은 번거롭고 어렵다는 생각에 감히 도전해보지 못했는데, 이건 왠지 나 같은 곰손도 할 수 있을 것 같은 희망이 생겼다. 그래서 큰맘 먹고 하나 구매해서 드디어 ‘노글루 속눈썹 붙이기’ 에 도전해보기로 했다.

노글루 속눈썹은 속눈썹 대에 접착제가 미리 묻어 있어서 바로 붙이는 타입의 속눈썹이다. 

내돈내산 노글루 속눈썹 (올리브영에서 지금 세일 해서 구매함)

 

노글루 속눈썹, 처음 써본 후기

9mm 짜리를 구매해 보았다. 가격은 11,900원  설명서 대로 트위저가 있어 편리하게 잘 뗄 수가 있고 속눈썹 중앙 부분을 집어서 눈 점막 최대한 근처에 붙여 보았다. 막상 구매해서 붙여보니  생각보다 자연스럽고 가벼운 느낌이다. 

초보자인 내가 붙이기에도 크게 어렵지 않았고, 무엇보다 본드가 따로 필요 없으니까 시간이 훨씬 단축되는 점이 좋았다. 다만 처음엔 눈에 붙일 위치를 살짝 잘못 잡으면 다시 떼고 붙이기가 어려운 느낌도 있어서 약간의 연습은 필요하다. 

붙였을 때 눈매가 또렷해 보이고, 마스카라 없이도 또렷한 인상을 줄 수 있어서 외출할 때 자신감도 생겼다. 무엇보다 자극이 없고, 하루 종일 잘 고정되어 있는 점이 만족스러웠다.

하지만 단점이 없진 않았다. 우선, 처음 붙일 때 위치를 제대로 잡지 않으면 다시 떼었다 붙이기가 쉽지 않다는 점. 본드가 한 번 피부에 닿고 나면 접착력이 떨어지는 느낌이 들고, 다시 붙였을 때는 처음만큼 예쁘게 붙기가 어려웠다. 그래서 처음 붙일 때 신중하게 위치를 잘 잡는 게 중요하다.  

또한 본드가 계속 붙어 있기 때문에 기존 본드 들은 살짝 말리면 안보이는 반면, 노글루 속눈썹은 눈썹대에 본드가 계속 붙어 있기 떄문에 제대로 붙이지 않으면 보일 수가 있다. 

그리고 눈매나 눈꺼풀의 유분이 많은 사람은 고정력이 다소 떨어질 수 있다는 이야기도 있어서, 오래 외출할 날엔 살짝 불안할 수도 있을 것 같았다. 또 재사용은 가능하다고는 하지만, 본드가 묻어 있으니 한두 번 정도가 한계일 듯? 여러 번 쓰기엔 위생적으로도 좀 애매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예전에 했던 속눈썹 연장 시술과 비교하면?

사실 나도 예전에 속눈썹 연장 시술을 받아본 적이 있다. 가격은 5만 원대였고, 지속력은 한 달 정도였던 걸로 기억난다.

처음엔 "와, 눈 진짜 또렷해 보이고 편하다~" 싶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단점이 하나둘 보이기 시작했다.

일단 나는 뭔가 눈에 계속 붙어 있는 느낌 자체가 불편했고, 눈이 무거운 느낌이 들어서 나와는 잘 맞지 않았다. 게다가 시술할 때 한 시간 정도 눈 감고 누워서 누군가 내 눈에 뭔가를 하고 있는 그 상황도 꽤 부담스럽게 느껴졌다.
(이건 아마 극T인 내 성향 때문일지도)

그리고 속눈썹 연장은 시간이 지나면서 속눈썹이 한두 개씩 빠지기 시작하면 듬성듬성하게 지저분해 보이기 쉽고, 그 상태에선 오히려 눈 화장이 더 어색해졌다. 계속 예쁘게 유지하려면 한 달에 한 번 리터치를 받아야 하고, 그만큼 시간과 비용도 꾸준히 들어간다는 점이 나에겐 큰 부담이었다.

그래서 결국은, 한두 번 경험해 본 걸로 만족하고 다시는 하지 않게 됐다.

MBTI 성향에 따라 나의 INTJ의 메이크업 성향은 는 무너짐 없는 밀착력 & 커버력 갑 파운데이션 과 또렷한 아이라인을 선호 ,오래 가고 각질 부각 없는 MLBB류 틴트 를 선호 한다는 분석이 있다.

또렷한 아이라인을 위해 인조 속눈썹은 '노글루 속눈썹' 같은 간편하고 효율적인 제품이 내 성향에 딱 맞는 것 같다. 노글루 속눈썹 덕분에 내일은 또렷한 눈매로 자신감 뿜뿜하며 하루를 시작할 수 있을 것 같다

 

 

반응형